탁월한 기술력으로 임상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투명교정 장치가 있어 주목된다.
인공지능형 임상 협진 지원시스템 기반 투명교정 장치를 소개하는 이노디테크가 지난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년 제57회 대한치과교정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에 참가, 임상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노디테크가 이번 전시에서 소개한 투명교정 장치 클라라 AI는 20년 이상의 투명교정 시술과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장치다. 특히 AI를 활용한 인공지능 임상 협진 지원시스템으로 탁월한 기술력을 자랑, 치아 부정교합 및 복잡한 치아 구조와 형태에도 술자와 환자가 만족할만한 교정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는 장점이 있다.
환자의 치아 상태를 확인·촬영하고 나면 치아 교정 성공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이 최적화된 치아 배열을 추천한다. 또 예상 소요 시간과 교정 전후 변화 모습 등을 담은 치료계획서를 제공하고 치료계획 3D 시뮬레이션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클라라 전용 앱을 통해 환자 관리도 손쉽다. 장치당 착용 권장 일과 하루 착용 권장 시간 등을 안내하고 이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는 환자의 장치 미착용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보다 나은 교정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실제 상담을 받은 한 임상가는 “단순히 AI가 추천하는 것이 아닌 많은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하게 느껴졌다. 교정 전문의가 아니어도 도움을 받아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고 밝혔다.
이밖에 이노디테크는 이번 전시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참관객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또 오는 26일 서울 강남구에서 진행되는 ‘치과의사와 스탭이 함께하는 IPR 오프라인 핸즈온 세미나(문의: 02-501-2801)’를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이노디테크 관계자는 “앞으로 있을 전시에도 지속 참가할 예정이다. 또 준비된 세미나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