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교정학회(이하 교정학회)가 시의적절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으로 회원과 국민 모두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교정학회는 지난 10월 한 달간 SRT 고속열차 내 ‘학회 의사찾기’ 동영상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해당 동영상에는 환자들로 하여금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교정치과에서 진료받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10월은 한 해 연휴가 가장 많은 달 중 하나로, SRT 이용객도 크게 증가한다. 더욱이 올해는 임시공휴일 지정 등 징검다리 연휴가 늘어, 이용객이 더욱 많았다. 때문에 이번 캠페인은 시의적절한 홍보라는 평가와 함께 회원과 국민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교정학회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6개월 전부터 준비 작업에 착수하는 등 국민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또 지하철 광고, 유튜브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국민과 접점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로써 개원의 회원의 경영 환경을 개선하고 교정 치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국민에게 각인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김영석 교정학회 홍보이사는 “많은 예산과 시간을 필요로 하는 캠페인이기에 짧은 시간 내 많은 국민의 시선을 붙잡을 수 있도록 작은 것부터 세심하게 공들여 준비했다”며 “지금까지 여러 홍보 활동의 성과로 학회 홈페이지 방문 일반인 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더 많은 국민이 치과교정과 전문의에게 교정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정기 교정학회 회장은 “학회는 개원의 회원의 경영 환경을 개선하고자 많은 기관과 더불어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며 “이벤트 치과, 과장 광고 치과 등을 피하고 교정 치료와 관련해 국민들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전국 홍보의 좋은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