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임플란트 전문 제조업체 ㈜바이오템과 ㈜GS글로벌이 5년간의 미국 독점 총판 협약(Exclusive Distribute Agreement)을 체결하며 미국 치과 시장에 대한 전략적 비즈니스 관계를 강화했다. 이번 협약은 향후 미국 임플란트 시장에 안정적인 제품공급 및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오템 USA와 GS글로벌은 지난 8월 10~11일 미국 파사데나 힐튼 호텔에서 300여 명의 미국 치과의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Oasis Implant International Symposium’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20대에서 30대 중반의 젊은 미국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차세대 임플란트 사업의 트렌드를 논의하는 장이 됐으며,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바이오템은 이번 계약을 통해 자사의 임플란트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네트워크 형성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24 오아시스 심포지엄은 미국 임플란트 학회 및 젊은 의사들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전략적인 접근법으로, 한국 임플란트의 미국 시장 진출과 안정화 기간을 단축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임플란트 시술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바이오템은 미국(FDA) 및 중국(CFDA)과 같은 주요 시장에서 제품 인증을 확보해 글로벌 시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매년 매출의 10%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해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 독점 계약을 체결한 GS글로벌은 16개국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GS그룹 계열의 종합상사로, 이번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네트워크 확대가 기대된다.
이영호 바이오템 대표이사는 “임플란트는 물론 바이오템이 제공하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군, 플라즈마 액티링크, 멤브레인 등 다양한 치과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해 바이오템 제품이 미국 내 치과 분야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이사는 또 내년 미국 캘리포니아 CDA 전시회(California Dental Association)에서 이러한 효과성을 바탕으로 미국 내 바이오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차세대 트렌드를 고려한 제품 사용성과 접근성이 크게 개선됨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고객층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