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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치과병원 홈피‘대변신’ - 모바일 등 온라인 진료예약제 도입

서울대치과병원 홈피‘대변신’
모바일 등 온라인 진료예약제 도입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김명진)이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를 최근 선보였다. 


병원 측은 6개월에 걸쳐 개편 준비기간을 거친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지난 1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법인화 직후 최초의 홈페이지를 구축한 이래 처음 개편한 것으로, 온라인 예약제 등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두고 웹 사이트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 기존 홈페이지 서비스와는 차원이 다른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회원가입제를 도입, 회원가입을 하면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이용해 진료예약 및 취소는 물론 진료 받은 내역들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고, 고객이 등록한 문의, 칭찬, 불만 등 게시글에 대한 답변 조회 및 처리 과정 등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포탈사이트와 같이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관련된 의료진과 질병정보, 건강강좌, 기사 등이 검색돼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모바일 웹도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 중 하나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서도 진료예약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수요가 높았던 건강강좌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다양성을 고려, 국내는 물론 해외환자를 위한 영어, 일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외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장애우도 홈페이지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향상에 심혈을 기울여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산하 기관의 웹 표준 및 접근성 진단 프로그램에서 적정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이용한 진료예약제가 가능해졌다. 


온라인 진료예약은 그동안 치과진료 특성상 총 소요시간에 대한 예측이 어려워 치과대학병원 또는 종합병원 급의 치과의료기관에서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환자들의 진료 접근성과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시행에 들어갔다.


김명진 병원장은 “무엇보다 온라인 진료예약제 도입은 국내 치과진료시스템의 새 장을 열게 된 것으로 그 의미가 상징적이라고 볼 수 있다”며 “모두 고객 중심의 마인드에서 비롯된 결실로, 이번 온라인 진료예약제 도입을 통해 치과의료 서비스도 표준화, 나아가 세계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 것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개선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선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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