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상담에 고민이라면 “마음가짐부터 바꿔야 한다”고 조언하는 세미나가 있다.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신금백)이 마련한 ‘환자를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바꾸는 심쿵한 데스크 업무의 비밀’ 세미나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교육원(강남역 10번·신논현역 6번 출구)에서 열린다.
전아영 교육원 전임강사와 김지혜 실장(사람사랑치과병원)이 진행하는 이 강좌는 데스크 업무를 시작하거나 이제 막 준비하는 스탭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강의에서는 ▲환자에게 쉽게 설명하는 치과용어와 상병명 정복하기 ▲환자들이 원하는 진료와 치료내용 한번에 파악하기 ▲환자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주의사항과 리콜을 통한 고객관리 파헤치기 ▲환자에게 신뢰를 주는 수납관리와 완벽한 서류발급 끝판왕 되기 등을 주제로 흥미로운 강연이 펼쳐진다.
교육원 관계자는 “기초부터, 환자에게 기본 상담을 할 수 있는 능력까지 상담자가 갖춰야 할 자세와 마인드부터 새롭게 제시하며 흥미로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상담업무를 시작해야 하는 스탭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문의: 02)592-0333(www.si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