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이 실시간으로 수술장면을 볼 수 있는 ‘덴티움 Live Surgery’를 지난 9월 16일(토) 삼성동 동성빌딩 덴티움 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사진>.
정성민 원장은 Full arch rehabilitation of Mandible를 주제로 수술을 시행한 가운데 첫 번째 Case는 상악 구치부 GBR과 CTG를 병행한 Augmentation을 진행했다. 또 GBR 과정 중 OSTEON 3 Collage이 차폐막 역할을 해주는 효과를 설명해 참가자들에게 유용한 임상팁을 전달했다.
이어 두 번째 Case에서는 하악 무치악 환자에 Digital Guide를 이용한 Implant 식립을 시행했다. 이어 모든 개원의들이 고민하는 하악 구치부 식립 시 하치조신경과의 근접한 경우에 사용가능한 Short Implant를 소개하며 참가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Moderator를 맡은 이창균 원장(크리스탈치과의원)은 해설과 더불어 수술 중 사용되는 덴티움 제품들의 특·장점을 함께 설명해 수술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 추가로 실시간으로 보여지는 술식 이외 경험을 덧붙인 다른 술식도 제시하며, 참석자들의 임상에 대한 식견을 넓히는 데 일조했다.
이 밖에 따로 마련된 제품 전시 부스에서는 다양한 Digital 장비를 직접 접해볼 수 있었다. Rainbow CT 뿐만 아니라 CAD/CAM 장비를 직접 체험함과 동시에 Digital Guide, Implant Guide, polymer Guide 및 Regeneration 제품군인 Osteon lll, Osteron 3 Collagen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덴티움 관계자는 “이번 Live Surgery 세미나의 설문결과를 토대로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Live Surgery 세미나를 지속해서 진행”이라며 “덴티움의 다양한 세미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