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이사장 ‧ 나성식)이 저소득 중증 장애인 치과치료비 기금 마련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건강한 치아로 행복을 맛보는 아삭아삭 캠페인’은 치과 의료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치과 의사들과 함께하는 스마일재단의 기부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세 가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지로를 통한 일시 후원 참여다. 스마일재단은 지난 12월 초, 전국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지로 용지를 발송한 바 있다. 두 번째는 정기후원 참여다. 월 5만원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방식으로 장애인들을 도울 수 있다. 더불어 2018 재능기부 참여치과에 참여할 수도 있다. 스마일재단에서 연계한 장애인 1인에 대해 참여치과에서 보철치료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나성식 이사장은 “하루 한 번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치아의 소중함을 느껴보고, 그 행복을 구강질환 장애인과 나누어주길 바란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씹지 못하는 고통속의 장애인들에게 인생 최고의 즐거움을 선물해주길 바란다”고 전국의 치과의사들에게 당부했다.
스마일재단에서 우편 발송한 재능기부 신청서를 작성한 후 팩스 발송(02-757-2838), 또는 스마일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에서 온라인 신청으로 참여 가능하다. 납부하는 후원금, 후원품은 연말 정산 시 지정기부금으로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문의 : 02-757-2835(배남희 사회복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