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부(회장 최문철)는 지난 7일 지부 회관 4층 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 간호학원협회(회장 구동국)와 ‘산학 협동 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
협약식은 인재양성과 기술교육 체제 강화로 지역사회 의료발전에 기여함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일선 치과병·의원에서 간호조무사를 구하는데 있어서 원활한 수급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대구광역시 간호학원협회에는 대구지역 30여개의 학원이 회원으로 소속돼 있어 간호학원 졸업생들은 취업을 활성화하고, 대구 지역 치과병·의원은 보조인력 수급에 도움이 돼 보다 안정적으로 치과의료기관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체결된 산학 협동 협약의 내용을 살펴보면 대구지부는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학술세미나 및 교육과정에 대해 지원하고, 대구광역시 간호학원협회에서는 학생 현장실무교육에 있어 우선적으로 지역 치과의료기관에 배분 및 취업을 지원 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향후 대구지부를 통한 현장실무 교육과 취업에 관련한 사항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협의와 협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며, 간호조무사의 근무여건 등에 대한 사항도 서로 협의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대구지부는 현장실무교육에 참여할 회원을 모집한 후 학생을 배정해 추후 이수한 학생들이 치과의료기관 구직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치과의료기관의 안정적인 인력수급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