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경영정보는 물론 임상 노하우까지 얻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이하 대공치협) 주최로 개최되는 개원 및 경영정보 박람회(이하 DENTEX 2024)가 오는 2024년 1월 14일 COEX D Hall(서울, 삼성동)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24회를 맞이하는 DENTEX 2024에서는 신규 및 예비개원의와 기존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개원 기본 경영’, ‘개원 필수임상’, ‘참가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이라는 3개 트렉에 맞춰 18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대공치협 측은 개원 기본 경영과 임상, 그리고 업체가 제안하는 인테리어 장비 등을 다뤄 개원 준비를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트렉 1은 ‘개원 기본 경영’을 주제로 입지 분야에 김정욱 대표, 세무에 박상호 세무사, 개원 프로세스에 김병국 원장, 치과병원 인테리어에 임정빈 본부장, 개원 실례 김석범 원장, 병원경영에 김성진 대표가 강연한다.
트렉 2는 ‘개원 필수임상’을 주제로 CAD/CAM에 양지수 원장, 교정에 명양호 원장, 치주에 나동규 원장, 외과에 최용관 원장, 소아에 김성기 원장이 강연에 나선다.
트렉 3은 ‘참가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을 주제로 임플란트에 허영구 대표이사, 외과 김명례 원장, 병원 운영 실례 장근영 원장, 감염에 김소교 연구원, 치과병원 인테리어에 제병천 원장, 장비 관리 분야에 김영복 대표이사가 연단에 오른다.
대공치협 관계자는 “2024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중보건의와 봉직의, 군의관 등을 포함해 신규, 예비개원의와 기존 개원의 등 젊은 의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업계 관계자들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람회와 컨퍼런스 참여 사전등록(무료)은 홈페이지(www.DENTEX.co.kr)에서 오는 2024년 1월 12일까지 온라인 등록할 수 있다. 관련 문의: 02-6352-2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