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고 적극적인 사업 전개로 회원들의 눈높이에 맞는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서울지부가 지난 5일 서울 모처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주요사업 성과를 보고하는 한편, 임기 2년차 중점 사업계획을 소개했다. 우선 ‘보조인력사업특위’에서는 보조인력 긴급지원 서비스를 점검, 보완해 올해 상반기 전 회원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현재까지 보조인력 긴급지원 서비스를 위해 확보한 치과위생사 및 간호조무사 인재풀은 140여명으로, 소규모 동네치과(직원 2인 미만)에서 갑작스러운 직원 퇴사 시 정규 인력 확보 전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병원경영개선지원특위’는 전자차트 도입 시범사업 기간 중 개선점을 취합해 올해 전 회원 대상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또 ‘불법의료광고 및 저수가덤핑치과대책특위’는 일부 회원 및 미가입 치과들의 불법행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관계기관에 고발하는 등 엄정한 대처에 주력하고, 일반인도 신고할 수 있는 신고센터 운영 및 대국민 홍보, 비급여 진료비 할인 광고 금지 법안 통과를 위한 활동 등에 전념한다.
이밖에도 서울지부는 올해 회원들을 위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지부에 따르면 올해 1월에도 현대백화점과 업무협약으로, 서울지부 회원이라면 누구나 현대백화점 본점 내방 시 무료음료 제공(2잔) 및 10% 할인, 현대백화점 전점 무료주차 및 5% 할인 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SIDEX 2024 6월 7일 만나요
이밖에도 올해 SIDEX 2024는 오는 6월 7일(금)~9일(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며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행사도 SIDEX 행사 기간 중인 6월 7일(금) 코엑스에서 진행할 방침이다. 서울시내 초등학생 대상의 건치아동선발대회도 재개키로 했으며, 구강보건의 날 행사 당일 코엑스 1층에서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홍보부스도 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서울지부는 오는 2025년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창립100주년기념준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창립 100주년 회사 편찬’은 물론 각종 행사를 기획 중이다.
또 서울지부는 오는 3월 정기대의원총회를 앞두고 회원 노무 및 감염관리, 개원환경 개선을 전담할 ‘경영기획부’ 신설과 관련한 회칙개정안과 여성회원과 남성회원의 배우자가 출산 시 당해연도 지부회비를 면제하는 ‘출산년도 연회비 면제의 건’ 등을 안건으로 상정할 계획이다.
강현구 서울지부장은 “올해는 4월 총선 등 우리 사회는 물론 치과계 내외부 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집행부 출범 2년차에 접어든 만큼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고 적극적인 사업 전개로 회원들의 눈높이에 맞는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