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이 지난 5일 전 세계 각지에서 잠재 연자들을 초청해 개최한 ‘Key Doctor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덴티움 광교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덴티움의 해외 Key doctor들을 양성하고 향후 연자로 활용해 해외 세미나를 통한 제품과 컨셉을 전파하고자 기획됐다. 덴티움은 이를 통해 전 세계적인 세미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덴티움의 미래 연자가 되고자 베트남, 인도, 말레이시아, 터키, 모로코, 중동, 일본 등 총 10개국 이상에서 온 세계적인 치과의사들은 오전 10시부터 광교 본사 16층 세미나실에서 임상철 원장의 ‘bright implant surgery’ 강연을 들었다. 이후 제품을 실제처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핸즈온 세미나에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DASK Simple과 bright implant를 활용한 ‘Sinus Simple’의 3가지 접근 방법인 Crestal Approach, Lateral Approach, Bicortical Fixation을 체험해 보며 보다 안전하고 간편한 Sinus Surgery를 몸소 느껴볼 수 있었다. 특히 DASK Simple의 Compaction Drill을 활용한 쉽고 안전한 상악동 거상술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다음으로 백장현 교수가 ‘Digital Minimalism’을 주제로 강연을 선보였다. 백장현 교수는 facial scan과 IOS 데이터를 정합한 것과 bright CT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연조직 및 IOS 데이터를 정합한 결과물에 큰 차이가 없어 fascial scanner 없이도 bright CT만으로도 충분히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bright CT’의 뷰어인 3D Viewer를 통한 AI Occlusal Plane 기능을 통해 CT 상에서 해부학적 기준을 보며 수술 전 Virtual Set-up 및 보철 제작 시에도 CT를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 순서로 정성민 원장이 ‘Perioral Natural Volume up For Aged Person’ 강연을 선보였다. 정성민 원장은 elderly patients를 대상으로 perioral 부분의 볼륨증강을 통한 건강한 스마일 라인을 찾아주며 치과에서 안전하게 필러를 활용하는 ‘bone contact’ 시술 방법을 소개했다.
덴티움 관계자는 “이번 ‘Key doctor 세미나’를 통해 덴티움의 제품과 컨셉에 대한 해외 치과의사들의 팬심과 반응이 매우 뜨겁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덴티움의 제품과 컨셉을 알리는 Key doctor들을 지속적으로 양성하며 보다 널리 ‘Good News’를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