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임상치과학대학원(이하 임치원)이 지난 8월 29일 성의회관 504호에서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신입생·재학생 40여 명과 10명의 교수진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양성은 대학원장의 축사로 시작해 박준범 교학부장이 보존·보철학과, 치과교정학과, 구강악안면외과학과, 치과임프란트학과 4개의 전공학과를 소개하고 학사 과정을 안내했다. 또 가톨릭대학교 종합포탈정보시스템 사용을 직접 시연해 신입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정규 프로그램 이후에 신입생들의 자기소개 등 대화를 나누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가톨릭대 임치원은 임상실습 프로그램을 강화해 최상의 교육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신입생 충원율 100%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논문 작성법 및 치의학 연구방법론Ⅱ는 박준범 교수의 지도하에 실제 논문을 작성하고, 투고, 출판까지 이루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덧붙였다.
해당 과목은 이번 학기에도 진행 예정이며, 그 밖에 치과생체재료학(박준범 교수), 조기치료학(김윤지 교수), 성장발육학(모성서 교수), 임프란트보철학(이수영 교수), 논문 작성법 및 치의학 연구방법론Ⅲ(박원종 교수)가 개설돼 있다.
양성은 대학원장은 “입학을 축하하며, 5학기가 끝날 때까지 많은 것을 배우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큰 발전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