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 어린이치과(대표원장 이재천)는 지난 6월 25~26일 신흥양지연수원에서 워크숍을 열었다.
개회식에 이어 본격적으로 진행된 워크숍은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 시상식, 강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사진>.
QI 경진대회는 다양한 주제를 통해 구성원 간의 토론과 대화를 거쳐 진료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치과 운영의 질을 높이는 활로를 탐색하는 시간이 됐다.
토론 주제로는 감염관리, 접점별 컴플레인 개선 방안, 소아환자들의 우식 치료 사례, 소아교정 등 소아치과 전반에 걸친 다양한 주제가 제시됐다. 또한 토론과 발표 뒤에는 QI 우수 발표에 대한 시상식도 있었으며, ‘성공한 실장의 경력관리 노하우 전수’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돼 치과 운영에 대해 구성원들이 함께 고민해보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CDC 어린이치과 관계자는 “워크숍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함께 모여 향후 치과 운영과 발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한 좋은 시설에서 편안하게 재충전의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고 후기를 남겼다.
한편 신흥 양지연수원 이용에 대한 문의는 신흥 양지연수원 홈페이지나 전화번호 080-802-22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