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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텍, 분기 매출 최초 1000억 원 돌파

2분기 매출 1066억 원
미국·유럽 매출 증가

치과용 진단장비 제조기업 바텍(대표이사 현정훈·김선범)이 미국·유럽 등 선진시장 매출 증가에 힘입어 분기 매출 1000억 원대를 최초 돌파했다.

 

바텍은 지난 8일 2022년 2분기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5% 증가한 1066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5.3% 증가한 230억 원,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7.2% 상승한 233억 원을 기록했다.

 

분기 매출액 최초 1000억 원 돌파다. 바텍에 따르면, 이번 실적 증가는 판매량이 지역별로 고르게 증가한 데에서 비롯됐다.

 

미국 지역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5%, 유럽 매출이 31.5% 증가했다. 선진시장의 경우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비중이 높아 수익성도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 매출도 대폭 상승해 전 법인 흑자를 기록했다.

 

제품별로는 3D CT 부문 매출이 신제품 순차 출시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3.7% 증가,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프리미엄 CT ‘Green X’ 판매량은 국내는 물론 북미, 유럽 등지에서 전년보다 4배 가량 늘었고, 보급형 CT ‘A9’도 CT 사용률이 낮은 엔트리 시장에서 꾸준하게 판매됐다. IOX(엑스레이 발생장치) 부문에서는 CNT X-ray 기술이 접목된 ‘이지레이 에어’ 제품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39.2% 증가했고, 그 결과 누적 판매 대수가 3만 대를 넘어섰다.

 

바텍 관계자는 “브랜드 신뢰도에 탄탄한 제품 라인업까지 덧붙여지면서 지역별로 고르게 판매가 증가해 영업이익률 21.5%를 기록하는 등 지난해에 이어 20%대 흐름을 이어갔다. 제조업 평균 영업이익률이 5~10%임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자신했다.

 

김선범 바텍 대표는 “원자재 인상에 따른 제조원가 상승으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직원과 협력사들의 노력으로 20%대 영업이익률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