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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 치의학 교육 청사진 나눈다

치의학교육학회 학술대회 6월 16일 개최
학교·학생의 역할, 교수·학습 방법 등 강연

 

코로나 이후 변화하는 치의학 교육의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 논의의 장이 열린다.


한국치의학교육학회가 ‘코로나 이후, 치과대학·치의학대학원 학생 교육에 대한 고민’이라는 대주제로 제22회 학술대회를 오는 6월 16일 연세치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치과대학의 역할과 치과대학생의 변화를 돌아보고, 코로나 이후 변화되는 교육과 학습 방법에 대해서 심도있게 살펴본다.


세부 강연으로는 ▲김혜원 교수(연세의대)의 ‘치과대학, 개인의 발달과 예비치과의사로서의 성장이 이루어지는 터전’ ▲강은희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 미래치의학센터)의 ‘입학 인재상 수립을 위한 학생·교수활동’ ▲김준혁 교수(연세치대)의 ‘뷰카 세계에서의 치의학 교육: Z세대를 위한 변화’ ▲방재범 교수(경희치대)의 ‘코로나 이후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 특성’ ▲신형석 교수(부산치대)의 ‘코로나 이후 비대면·대면 수업의 변화’ 등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심준성 교수(연세치대)가 ‘3차 직무분석 연구발표’, 서정택 교수(연세치대)가 ‘치의학교육평가원’ 세션도 별도로 진행한다.


또 17일에는 ‘인공지능의 치의학 교육 활용’이라는 주제로 워크숍도 열린다.


조현재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가 ‘대화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연구’, 박기남 대표(세타랩)가 ‘의학·치의학 교육에서 인공지능 활용 방안’이라는 강연을 펼친다.

 

강연 후에는 종합 토의와 설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대회 등록은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6월 9일까지하면 된다.


김경년 한국치의학교육학회 회장은 “최근 새 교육 방법 개발, 학문의 융합 등 이전 시대와는 다른 치의학의 개념이 만들어지고, 인공지능의 실용화 가능성이 높아지며 교육의 혁신적인 변화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일어난 변화, 학생 세대의 인식, 인공지능의 활용 등 실제적인 최신 주제로 마련했다. 학술대회 참여를 통해 학문 정보 교류와 공동 연구 시도에 새 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