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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약품 '잇치' 단일 제품 매출 가장 많다

잇몸치료제 시장 내 점유율 94% 달해
올해 자체매출집계 300억 원 매출 도전

최근 발표된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 데이터에 따르면 동화약품 ‘잇치’가 잇몸치료제 시장에서 단일 제품 기준으로 가장 많은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량 역시 가장 많으며 치약형 잇몸치료제 시장 내 점유율은 94%에 달한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잇치는 ‘닦으면서 치료하는 잇몸치료제’라는 새 패러다임을 연 제품이다. 동화약품 자체매출집계 기준에 따르면 출시 10년만인 2020년에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2021년 매출은 247억원, 2022년 매출은 278억원으로 300억원 매출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잇치는 치약형 잇몸치료제로, 소비자 편의성 향상에 주력한 연구개발 끝에 개발해 기존 경구제 중심의 잇몸치료제 시장에서 ‘닦으면서 치료하는 잇몸치료제’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

 

잇치는 구강 내 유해균을 선택적으로 억제해 구강 미생물 관리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한 제품으로 잇몸을 치료하고, 잇몸병의 원인이 되는 각종 균까지 예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튜브에 들어 있는 내용물을 치약처럼 짜 잇솔질을 하는 방법으로 잇몸약 복용에 부담이 있는 사람들도 손쉽게 잇몸 및 치아 관리가 가능하다.

 

#향균·향염 3가지 생약성분 주목

 

동화약품은 ‘잇치페이스트’와 함께 편백 피톤치드를 추가한 ‘잇치페이스트 피톤치드’를 선보이고 있다. 피톤치드는 숲 속 식물들이 만드는 항균물질을 지칭하는 말로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성분이 구강 유해균을 억제하며, 구취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에 따르면 ‘잇치페이스트’와 ‘잇치페이스트 피톤치드’에는 항균, 항염 작용이 뛰어난 카모밀레(chamomile), 라타니아(rhatany), 몰약(myrrh) 3가지 생약성분이 포함돼 있으며, 이 성분들은 잇몸병을 치료하고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중 카모밀레는 항염 및 진정 작용이 우수해 구강 점막의 염증을 치료해 준다. 또 라타니아는 항균, 수렴, 지혈 효과가 뛰어나 예로부터 구강이나 인후통 등 염증성 질환에 사용돼 왔으며, 몰약은 진통, 부종, 억제 효과와 보존 작용이 있다.

 

3가지 생약성분의 항균 작용을 확인한 실험에서는 치주 질환을 발생시키는 뮤탄스, 진지발리스, 칸디다에 대한 살균 및 억제 효과가 검증돼 구강 내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잇치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