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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젠,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

R&D, 교육·마케팅, 사업 고도화 집중 성과
국가 산업경쟁력 강화…수출증대 이바지 최선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가 유럽 시장에서 장기간 독주하고 있다.


2023년 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 기록에 따르면, 메가젠은 국내 임플란트 업체 중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를 기록했다.


올해 22주년을 맞이한 메가젠은 약 100여 개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지정학적 리스크 등 불확실한 대외 경제 여건 속에서도 ▲핵심성장 동력인 혁신적인 기술력과 R&D 역량 ▲글로벌 시장 리더십 유지 및 교육·마케팅 활동 ▲설비 증설을 통한 생산능력 확대 및 물류 안정화 등 과감한 투자로 시장 점유율 1위 지위를 보다 공고히하며, 제품 및 사업 고도화에 집중한 결과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메가젠은 이번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 수출 1위(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기록 2022 기준) 기록을 보유, 21년 이상 임상에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AnyRidge(애니릿지)’, ‘BlueDiamond Implant(블루다이아몬드임플란트), ARi®(AnyRidge incisor) 등 치과용 임플란트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R2 GATE’, ‘R2 STUDIO Q’ 등을 통해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IR52 장영실상’을 임플란트 업계 최초로 2회 수상한 바 있고, 2022년에 이어 2023년 총 2회 유럽 의료기기 규정인 CE MDR(Medical Devices Regulations) 국제 인증을 선제적으로 획득하고, 전세계 임플란트 신뢰성 인증 어워드인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클린 임플란트 어워드)’를 7년 연속 수상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품질역량을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메가젠은 글로벌 임상 교육기관인 MINEC(MegaGen International Network of Education & Clinical Research) 운영, 글로벌 연자 양성 프로그램인 MEGA’MIND 개최 등 치의학 발전과 브랜드 신뢰도·인지도 강화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메가젠은 제2공장 증설 등 과감한 투자를 통한 사업 고도화 전략으로 질적 양적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젠 관계자는 “수출시장 다변화 상황에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K임플란트의 위상을 높일 수 있었다”며 “24년에도 안정적인 실적 성장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바탕으로 국가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증대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