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유나이티드와 대한미용성형치과연구회가 오는 10월 27일 ‘RF(고주파)를 이용한 근관치료’와 ‘3人 3色 덴탈 K-Beauty 이야기’를 주제로 한 강연을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 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주최측에 따르면 RF(고주파) Easy-endo(이지엔도)는 근관 외부에서부터 RF(고주파)가 전달돼 근관 내 파일과 가까워질수록 열에너지가 발생한다. 이는 높은 열을 생성하는 고주파 에너지가 조직을 빠르게 가열해 근관의 치수를 응고시키는 과정에서 세포막과 단백질을 손상시켜, 단백질 변성을 일으키고 이로 인해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이날 함종욱 원장, 윤현옥 원장은 근관치료의 정의부터 지금까지의 역사, 고주파 엔도수술의 범위와 안전한 근관치료 술식에 관해 강의한다. 특히 여러 임상증례 등 궁금하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부분들은 연자가 먼저 시행착오를 겪은 후 이에 관한 노하우를 전해줄 예정이다.
아울러 ‘3人 3色 덴탈 K-Beauty 이야기’ 주제 강연은 올해 8번째 후속으로 여는 세미나다. 주최측에 따르면 이날 뷰티라는 개념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폭넓게 다룸으로써 덴탈, 뷰티 토탈케어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치과의사들에게 미용술식에 대한 이해와 임상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강연을 맡은 임석균 원장은 덴탈 피부미용을 시작함에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술식과 활용법에 대해 강연한다. 또 남진우 원장은 익히 알고있는 보톡스의 최대 활용법 및 스킨부스터를 부스팅하는 태반주사에 대해 심도있게 전해줄 예정이다.
김용석 원장은 오늘 배워서 내일하는 덴탈미용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실리프팅, 보톡스, 필러를 활용, 치과술식과 콜라보를 통해 환자만족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술식에 대해 가볍고 쉽게 알려줄 예정이다. 이는 강연 이후 다양한 라이브를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와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