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치과의사들이 오스템이 선보인 라이브 서저리와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에 환호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5월 23일 인도 뭄바이에서 ‘Osstem Meeting India 2017 MUMBAI’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도 오스템미팅은 올해로 네 번째 순서를 맞아 700여명의 현지 치과의사들이 참석할 만큼 대성황을 이뤘다<사진>.
특히 시작 전부터 행사장을 가득 메운 치과의사들이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켜 오스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이번 ‘Osstem Meeting India 2017 MUMBAI’는 본 행사 전후로 Pre-Conference와 Post-Conference로 구성됐다. Pre-Conference는 김경원 원장과 전인성 원장이 각각 2day 코스를 맡아 진행했다.
특히 본 행사는 전인성 원장이 첫 연자로 나서 ‘A Strategic Approach for Perfect Esthetic Outcomes’를 주제로 강의, 기립 박수를 받았다.
이어진 강의에서는 김경원 원장이 ‘Management & Prevention of Maxillary Sinus Surgery Complications’라는 주제로 강연,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세 번째 연자로는 김세웅 원장이 나서 ‘Combination type Restoration Combined with Customized CAD/CAM Titanium Abutment for solving a Couple of Clinical Problems’강연을 진행했다.
오스템미팅의 ‘간판스타’인 조용석 원장은 ‘One Guide Kit’를 이용한 수술을 한국에서 인도 행사장으로 생중계, 오스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One Guide Kit’는 행사 당일이 인도에 론칭한 날로 많은 원장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면서 현지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열었다. 본 행사를 마친 후 Post-Conference로 김세웅 원장의 2day 코스가 진행됐다.
한편 이번 인도 오스템미팅에는 오스템의 다양한 제·상품이 전시됐다.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One Guide Kit’가 이날 론칭, 인도 digital dentistry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아울러 인도에서도 K3 유니트체어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K3 유니트체어를 둘러보던 한 현지 원장은 “오스템이 임플란트 외에도 치과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훌륭하게 갖추고 있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오스템 인도법인 임마누엘 박 법인장은 “이번 인도 뭄바이 오스템 미팅을 계기로 약 14%에 불과한 현재 인도 치과의사들의 임플란트 식립 성공률을 체계적인 AIC 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50%까지 끌어 올리겠다”며 “이를 통해 인도의 구강 건강을 지키는동시에 오스템이 인도를 뛰어 넘어 글로벌 1위 비전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초석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는 2018년에 개최되는 오스템미팅은 델리와 뱅갈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