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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부, 회원 보험청구 스트레스 확 줄인다

회원·직원 대상 보험 강의·교육 연2회 실시
찾아가는 보험 이야기, 신입 회원 방문 호평


부산지부가 보험 청구와 관련 회원들의 이해도를 돕는 다양한 회무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지부 측은 지난 6월 28일 '직원 대상 보험교육, 회원 대상 보험 강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지부에서는 매년 상, 하반기로 나눠 연 2회씩 치과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보험교육과 치과의사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보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진료만큼 중요한 보험 청구에 대해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짚어주고, 여러 가지 상황을 대입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고 있어 매회 많은 관심과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또 지부 보험위원회에서는 ‘찾아가는 구군회 보험이야기’도 같이 시행 중이다. 찾아가는 구군회 보험이야기는 진료일정, 선착순 신청 등의 이유로 교육 및 강의에 참석하기 어려운 회원들을 위해 지부 보험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직접 구·군회 모임에 방문해 현장에서 보험 관련 궁금했던 점이나 방법에 대한 답변을 해주는 보험청구 교육의 또 다른 버전이다. 

구군회원의 입장에서는 비교적 소수 정예로 진행 되는 만큼 단체 강의에 비해 더욱 집중력 있고 효율적인 시간이 되는 셈이라 더욱 환영하는 모습이다.

‘신입회원 대상 보험 청구 방문 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다. 부산지부에 처음 입회한 개원의나 봉직의에서 신규 개원한 경우 6개월 이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실제 개원가에서 활동 중인 대행청구원이 직접 치과의원을 방문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보며 경험이 부족하거나 미숙한 경우 발생될 수 있는 보험 청구에 대한 오류를 최소화시키고 진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무 편의에 맞춰 컨설팅 하는 만큼 신규 개원의 및 치과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 ‘YESDEX 2022’에서 배포된 치과보험백서 역시 ‘부산시 치과의사를 위한 보험공부방’ 밴드의 질의응답을 하나의 책으로 정리한 것으로 누구나 읽기 쉽고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박이훈 부산지부 부회장은 “일한 만큼 받는 정당한 대가로 받는 보험 청구만큼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놓치는 부분 없이 진행됐으면 하는 마음에 다양한 시도를 추진했고 다행스럽게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며 “열심히 진료에 힘쓰고 있는 우리 회원들을 위해 부산지부는 지부가 할 수 있는 일들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