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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치과병원, 실손보험 전산화 신속 대응

원스톱 청구 시스템 구축…9월 중순까지 전송 테스트 완료

서울대치과병원이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등 정책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가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시스템 구축 확산사업 참여기관’으로 지난 7월 22일 선정됐다.


보험개발원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요양기관과 보험사 간 서류 전송 대행 시스템을 구축,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시스템 오픈 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행된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사업 참여를 통해 9월 중순까지 서류 전송 시스템 연계·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청구 전산화를 준비할 예정이다. 또 서울대치과병원은 자체 전자의무기록인 EDR(Electronic Dental Record)을 보유하고 있어 보다 적극적이고 유기적인 사업 참여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는 보험 청구 및 지급 건이 연간 약 1억 건을 초과함에도, 보험 청구에 필요한 서류 발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데서 시작됐다. 이에 소비자가 전송 대행 기관을 통해 원스톱으로 실손보험금 전산 청구가 가능하도록 보험업법이 개정됐다. 올해 10월 25일부터 병원급은 청구 전산화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운영해야 한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실손보험금 청구자가 서류발급을 위해 별도로 병원을 방문하는 등 번거로움을 줄일 것으로 내다봤다.


이용무 병원장은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환자들의 편의성을 크게 제고하고, 정부 정책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