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헬스케어가 최근 브랜드를 솔벤텀(Solventum)으로 변경, 독립적인 헬스케어 업체로 새로 거듭났다.
솔벤텀은 획기적인 해결책 찾기에 대한 헌신을 나타내는 ‘솔빙(Solving)’과 더 빠르고 기민한 혁신을 상징하는 ‘모멘텀(Momentum)’이 합쳐진 단어로, 의료진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는데 전념한다.
솔벤텀은 70여년 간 지속적인 혁신을 기반으로 획기적인 솔루션을 의료진에게 제공하며, 특히 연구 개발을 통해 획득한 7,300여개의 특허를 자랑한다. 이는 전 세계 38개국의 2만2000여명의 직원과 함께한다.
솔벤텀은 총 4개의 사업부문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 중 덴탈 솔루션 부서에서는 환자의 아름답고 건강한 미소를 목표로 치과 전문 의료진과의 협력에 집중한다. 업체에 따르면 솔벤텀은 더 나은, 더 스마트한, 더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통해 삶을 개선하자는 미션을 바탕으로 앞으로 최첨단 재료와 데이터 과학을 연결해 더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포부다.
솔벤텀 관계자는 “치과 시장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브랜드 Filtek™ RelyX™, Scotchbond™, Clarity™, Clinpro™, Imprint™, Transbond™는 앞으로도 계속 만날 수 있다”며 “솔벤텀 코리아 덴탈 솔루션 부서에서 운영하는 OCC(Oral Care Club)에서는 치과 관련 임상, 제품에 대한 콘텐츠와 세미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