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찾아주신 대표단 여러분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번 이사회에서 생산적인 결과를 도출해 내기를 바랍니다.”
김철수 협회장이 8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호텔에서 열린 APDC 2019 '이사회1'에서 각국 대표단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APDC 2019가 생산적인 총회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김 협회장은 “이번 APDC 2019 서울총회는 ‘Future, Innovation, Together’라는 주제 하에 성대하게 열리며, 이번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27개국 및 전 세계 5개국에서 대표단을 파견했다”면서 적극적인 호응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학술대회의 경우 약 270명의 국내외 강연자가 치의학 전 분야를 아우르는 33개의 학술세션과 특별세션 등 총 41개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1만2000여명이 등록해 성황을 예고하고 있다”면서 “전체적으로 이번 행사에 국내인과 외국인 모두 약 6만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성과를 밝혔다.
김 협회장은 또 “이런 모든 성과는 FDI 대표단, APDF 대표단, APDF 회원국 대표단, 기타 각 세계 각지 대표단 여러분의 헌신적 기여가 있기에 가능했다”며 총회의 성공을 위해 협력한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