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차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 총회(Asia-Pacific Dental Congress·이하 APDC 2019), 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이하 KDA 종합학술대회), 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SIDEX 2019) 2차 사전등록 마감이 하루 앞으로 다가 온 가운데 사전등록자 수가 6천여 명을 돌파했다.
사전등록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230여개에 이르는 풍성한 최신 학술강연을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같은 기간인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펼쳐질 SIDEX 2019를 통해서도 최신 치과기자재 현황과 기자재 업체별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시중가 보다 할인된 가격에 치과용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직위에서는 KDA 종합학술대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30개에 이르는 학술강연을 한눈에 보고 선별적으로 골라 들을 수 있도록 KDA 종합학술대회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예정으로 참석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울러 SIDEX 2019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최대영·이하 SIDEX 조직위)도 지난 4월 1일 SIDEX에 출품하는 주요 제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SIDEX e-SHOP을 오픈해 오는 4월 26일까지 운영한다.
SIDEX e-SHOP은 전시회 이전에 참가업체 및 주요 제품을 비교 검색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으로, 온라인에서는 위시리스트에 필요한 품목을 담아두고, 제품에 대한 결제와 수령은 전시기간 중 해당 부스를 방문해 가능토록 운영할 예정이다.
# 보수교육점수 6점 부여
이 같이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지만 학술대회에 참석하는 치과의사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보수교육점수’와 ‘등록비 할인 혜택’으로 요약된다.
등록자들에게는 보수교육 점수 6점이 부여되며, 사전 등록 시 25%의 할인혜택도 주어지고 있다. 이 밖에 기념품(가방) 등 풍성한 경품과 점심, 행사장 내 충분한 휴식 공간 등을 제공해 회원들에게 여유로운 학술, 전시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조직위와 SIDEX 조직위 측은 “APDC 2019총회·KDA 종합학술대회·SIDEX 2019가 공동개최 돼, 예년보다 더 많은 국내외 치과의사들의 참석이 예상되고 있다”면서 “아시아·태평양을 넘어 선 세계 최대 규모의 APDC2019가 3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사전등록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남은 30여 일 동안 만반의 준비를 다해 명품 대회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