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는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셀프 치아미백 제품인 ‘뷰티스 홈’ 라인의 올 3분기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외모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구강 관리에도 심미적 요소를 고려하는 추세인 데다 특히 변색 치아가 부정적인 인상을 만들고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주요 요인으로 꼽히며 치아미백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해석된다. 또 과거에는 연예인을 비롯해 특정 직업군에 국한됐던 치아미백 시술이 점차 보편화되고 셀프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덕에 뷰티스 홈의 판매 실적이 치솟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랜 기간 임상 데이터가 축적되고 그 효과에 대한 검증이 이뤄지면서 치아미백의 안전성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나 부정적 인식이 상당 부분 해소된 점도 제품 인기에 한몫을 했다. 일종의 화학적 요법으로 치아미백이 유해할 것이란 의심도 사그라지고 있다. 이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와 실험들은 치아미백 작용을 하는 핵심성분이 장기적으로 구강 또는 전신에 미치는 건강상의 위험이 없다는 공통된 결론을 내놓고 있다. 일부 치아 시림이나 잇몸 자극을 느낄 수 있으나 이 또한 일시적이며 경미한 수준으로 보고된다. 다만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아미백을 위해선 치아 상태와 변색 정도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따라서 치과의사의 세심한 진료와 처방이 중요하다. 유효성분의 농도가 너무 낮거나 기능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제대 된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없으므로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고 올바르게 활용하기 위해서라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현재 오스템은 치아미백에 대한 인식 전환과 관심에 부응해 관련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과산화수소 농도가 15%인 ‘뷰티스 15’와 의료기기 2등급 인증의 치아미백용 광선조사기 ‘뷰티스 라이트’는 치과의사가 시술하는 대표적인 전문가 미백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뷰티스 홈15’와 ‘뷰티스 홈10’은 미백 효과 성분을 각각 15%와 10% 함유한 자가 제품이다. 두 제품은 치질 내 착색 부분인 유기질을 효과적으로 산화시키고 자체 특허성분을 더해 미백작용을 한층 활성화해 치아 색상을 밝히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면서도 우수한 미백 기능을 지녀 ‘셀프 치아미백’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뷰티스 홈 라인의 인기에 힘입어 치아미백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안전한 시술 상식을 전파하기 위한 ‘오스템 뷰티스 서포터즈’도 출범했다. 지난 9월 12일 발대식을 치른 1기 서포터즈들은 12명 전원이 약학대학생으로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정보 제공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치아미백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술이 발전하고 시술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치아미백이 미용을 넘어 개인의 구강 건강과 생활 습관까지 아우르는 치과 치료 분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보다 많은 이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아미백을 통해 밝고 건강한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관련 기술과 제품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오임플란트(이하 디오)의 풀 디지털 무치악 솔루션 ‘디오나비 풀아치(DIO NAVI Full Arch)’가 누적 1만 5000 악을 돌파하며 임상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디오나비 풀아치’는 100% 디지털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환자의 구강 데이터를 정밀하게 체득해 수술 정확도와 예측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솔루션이다. 4~6개의 임플란트만으로 무치악 환자의 전체 치아 기능을 회복시킬 수 있으며, 최소 절개를 통한 적은 통증·빠른 회복, 체어 타임 단축, 내원 횟수 최소화로 환자와 술자 모두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무치악 분야는 풍부한 임상 경험과 높은 기술 완성도가 요구되는 영역이다. 디오는 수많은 임상 케이스 축적과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 풀 디지털 무치악 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더불어 임상 난이도가 높고 과정이 복잡한 전통적인 All-on-X에서도 임상의들이 진단부터 최종 보철까지의 전체 과정을 보다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는 무치악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최강준 디오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이번 1만 5000악 돌파는 단순한 성과를 넘어 디오나비 풀아치가 무치악 치료의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매김했음을 의미한다”며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향후 무치악 솔루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기존의 디지털은 물론 전통적인 All-on-X 시스템을 추가로 개발 및 보급해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리더십 강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OSSTEM TV의 치과 경영 교육 프로그램 '성공 경영'이 4분기를 맞아 새로운 커리큘럼을 구성해 찾아온다.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에 따르면 이번 4분기 성공경영에는 조정훈 원장(이젤치과)이 연자로 참여, ‘경영 특강’을 메인 주제로 총 세 편에 나눠 실전에서 즉각 활용할 수 있는 알찬 내용이 담긴다. 우선 10월 25일 방송에서는 '직원 관리 리더십'을 주제로 최이슬 강사(위즈벤컨설팅)가 조정훈 원장과 함께 출연한다. 해당 방송에서는 원장과 직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직원 관리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갈 예정이다. 또 11월 24일에는 남장현 세무사(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와 함께하는 ‘재무 관리 리더십’편, 12월 22일에는 박종경 변호사(박종경 변호사 법률사무소)가 출연하는 ‘환자 관리 리더십’편 등도 예정돼 있다. 해당 주제들 모두 실제 치과 경영에 필요한 내용들로 실제 예시를 통해 설명하는 만큼 몰입감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연자와 소통하며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방송을 보고 생긴 의문점이나 평소 궁금한 내용을 연자에게 질의하고 답을 받을 수 있어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추가로 질문에 참여한 시청자 대상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성공 경영 커리큘럼 및 방송 일정은 OSSTEM TV 고객센터 공지(https://voc.denall.com/notice/detail/436?channel=tv&pageNo=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SSTEM TV 관계자는 “성공 경영은 세무, 노무, 환자 관리, 직원 관리 등 치과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올해 4분기를 맞아 준비한 경영 특강 역시 우수한 연자들과 함께 시작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OSSTEM 라이브쇼’가 최근 100회를 돌파했다. 지난 2023년 4월 4일 공식 첫 방송 론칭 후 지난 21일 방송으로 2년 6개월여 만에 100회를 맞은 것이다. 실제로 이 기간 라이브쇼를 통해 물품을 구입한 총 거래처는 1만405곳으로, 국내 전체 치과병의원 수 1만9271개(2023 한국치과의료연감 전체 치과병의원 기준) 대비 54%를 넘어섰다. 회차 당 최대 매출과 거래 치과 수는 각 49억 원, 3802곳으로 나타났으며 재구매율 역시 60%를 웃돌아 확고한 유통 채널로 자리 잡았음을 방증했다. 특히 지난해 6월 방송한 ‘치과 필수 소모품 베스트10 품목 정기 배송 서비스’(DDS) 방송의 경우 당초 목표의 20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OSSTEM 라이브쇼 인기 요인으로는 구매 방식을 일방향에서 쌍뱡향으로 패러다임 전환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로 꼽힌다. 기존 제품 구매 채널은 판매자가 물건을 올리고 특·장점을 작성하면 내용을 보고 고객이 구매하는 방식이었다. 반면 라이브쇼는 고객과 판매자 간 실시간 소통 방식으로 방송 중 질의를 남기면 판매자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형태다. 다른 판매 채널과 비교했을 때 보다 맞춤형 설명이 가능해 구입 전환율이 높았다는 분석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흥행 성공 요인이다. 라이브쇼는 오스템의 전국적인 영업망을 통해 실제 임상 환경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을 선별하고 협상해 프로모션가로 선보이는 구조다. 상품에 따라 개별 구매보다 대량 구매해 협상력을 높였으며, 라이브쇼 자체 프로모션을 더해 가장 합리적인 조건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라이브쇼는 고객들의 편익 증진에 초점을 맞춰 품질이 우수한 제·상품을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쉽고, 빠르게 서비스함으로써 경영 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했다”며 “어차피 구입해야 할 물품이라면 양질의 제품을 가장 합리적으로 소개하는 라이브쇼를 통해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자는 목표로 다양한 협업을 진행 중인 만큼 향후에도 치과의사들이나 스탭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방송을 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의료 이미징 리더 케어스트림 덴탈이 ‘덱시스’ 브랜드로 재탄생한 후 4년 만에 선보인 구강 스캐너 ‘덱시스 IS 3800’이 뛰어난 사용 편의성과 높은 정확도로 임상가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하이엔드급 성능과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통합 능력에 더해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구강 스캐너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국제적 디지털 치의학 연구기관 ‘The Institute of Digital Dentistry’의 최신 리뷰에 따르면 ‘덱시스 IS 3800’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사용 편의성이다. 실제 국내 임상가들 역시 별도의 복잡한 테크닉 없이 교합면을 자연스럽게 스캔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 같은 편의성은 초보자도 전문가 수준의 고품질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 진료 장벽을 크게 낮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관련 김재환 목동탑치과 원장은 “교합면을 별도의 복잡한 스캔 기법 없이 자연스럽게 지나가기만 해도 놀라울 정도로 완벽하게 데이터가 잡힌다”고 전했다. 또 정석환 감탄치과 원장은 “심도가 18mm여서 인레이 스캔은 러버인상 보다 정확하다”며 감탄을 연발했다. 또 경쟁 제품 대비 월등한 가성비와 높은 정확도 역시 강점이다. 실제 사용자들은 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평가했으며 높은 데이터 정확도로 기공소에서 별도의 보정 없이 완성도 높은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특히 ‘스마트 보정 알고리즘’을 통해 스캔하는 동안 내부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보정, 최종적으로는 누구나 고품질의 스캔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 무치악 스캔이 가능하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는 기존 일부 스캐너들이 요구하는 특정 각도나 패턴에 얽매이지 않고도 최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국내 론칭에 앞장서고 있는 디오코 관계자는 “덱시스 IS 3800의 출시는 한국 시장에 하이엔드급 성능과 완벽한 소프트웨어 통합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려는 전략”이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고성능 스캐너의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치의학 보급을 가속화하겠다”고 전했다.
								덴티스가 ‘CADEX 2025(Central Asia Dental Expo)’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는 등 중앙아시아 시장 공략에 힘을 쏟았다. 덴티스는 지난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CADEX 2025’에 참가했다. CADEX는 중앙아시아 최대 규모의 치과 전문 전시회로, 전 세계 주요 덴탈 기업과 현지 유통사, 의료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권위 있는 행사다. 덴티스는 올해 메인스폰서로 참여해 카자흐스탄을 중심으로 한 시장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목표로 전략적 행보를 이어갔다. 아울러 이를 통해 중앙아시아 시장에서의 공격적 투자를 예고하며 현지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이날 덴티스는 대표 임플란트 ‘SQ’와 신제품 ‘AXEL(액셀)’, 치과용 유니트체어 ‘루비스 체어’, 임플란트 고정도 측정기 ‘ChecQ’, 포터블 골내마취기 ‘DENOPS-i’ 등 치과 진료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업체에 따르면 신제품 AXEL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안정성을 갖춰 현지 의료진들의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으며 전시 현장의 중심에 섰다는 후문이다. 또 루비스 체어는 중국산 제품의 점유율이 높은 현지 치과용 유니트체어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덴티스는 현재 중앙아시아 덴탈 시장이 최근 치과 인프라 확충과 심미·미용 치료 수요 증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5년간 연평균 8%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 중 카자흐스탄은 인구 증가와 민간 치과의원 확대로 지역 내 최대 규모 시장으로 부상하며 2025년 기준 약 2,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CADEX 2025를 통해 카자흐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 시장의 잠재력을 확인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 다각화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비오케이(BOK)와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KAID)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0월 16일 비오케이 부평 본사에서 체결했다. 이날 최병조 BOK 대표이사와 김성민 KAID 회장 등 내빈 다수가 협약식에 함께했으며, 협약식 이후에는 간담회를 통해 양 기관이 치과학의 미래 발전 방향과 공동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치과 임플란트 및 진정마취 관련 장비·재료의 연구, 교육, 임상 적용 등에서의 학술 교류 및 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BOK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임플란트 및 진정마취 관련 기구와 재료의 보급 확대, 학문적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KAID는 BOK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기술력,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학회의 학술 연구 및 교육 인프라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월드바이오텍의 세라믹 자가 결찰(Self-Ligating) 브라켓 ‘Selpro’가 중국 교정치과의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월드바이오텍은 이번 성공에 힘입어 세계 무대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을 세웠다. 월드바이오텍은 지난 9월 24~25일 중국 교정 전문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Selpro 국내 교정 세라믹 자가 결찰 브라켓 세미나’를 국내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월드바이오텍은 중국 치과의사들이 selpro의 학술‧연구적 기반을 살펴보고, 나아가 실제 개원가에서 활용하는 모습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세미나 첫날에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이하 연세치대)과 웃는내일치과를 방문했다. 연세치대에서는 이기준 교수가 나서, 생체역학을 활용한 Active 브라켓 강연을 펼쳤다. 또 연세대학교 치과병원을 찾아 첨단 교정 진료 환경을 견학했다. 이어 웃는내일치과에서는 한국 치과 개원가의 진료 현장을 들여다보는 한편, 양국 교정 진료 시스템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리가 마련됐다. 둘째 날에는 아너스교정치과를 찾았다. 이 자리에서는 최광효 원장의 ‘Selpro P(Ceramic Self-Ligating Passive) & Mini Screw를 활용한 교정 치료 전략’ 강연이 있었다. 특히 해당 강연에서는 다빈도 임상 난제에 관한 구체적 가이드라인과 적용 증례가 제시돼, 한국 교정 치과의 높은 수준을 가감 없이 선보였다는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한 한 중국 치과의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임상에 즉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배웠다. 또 한국의 교정 기술과 노하우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월드바이오텍 관계자는 “중국 교정 치과의사들에게 자사의 기술력과 교육 역량을 입증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SelPro Ceramic Self-Ligating Bracket’과 미니스크류 솔루션을 중심으로 전 세계 임상의들에게 고품질 임상 솔루션을 적극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가 국내 대표 기업들과 함께 중동 시장 협력 네트워크를 넓히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메가젠은 지난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한국무역협회(KITA) 주관으로 열린 ‘한-UAE 경제협력위원회(경협위)’ 공식 일정에 참여하며 K-임플란트의 글로벌 위상을 한층 공고히 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경제사절단에는 포스코인터내셔널(에너지), 카카오모빌리티(모빌리티) 등 국내 주요 기업들과 함께 메가젠이 포함됐다. 총 25개 기업으로 구성된 사절단은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 간 경제 협력 강화와 중동 시장 진출 확대를 목표로 현지 주요 기관 및 기업들과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22일 아부다비 릭소스 마리나 호텔에서 열린 경협위 출범식에는 양국 정부 인사 및 경제계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메가젠은 디지털 덴티스트리와 첨단 의료기술 분야에서 현지 수요와 신기술을 잇는 가교 역할로 주목받았다. 이어 23일과 24일, 두바이와 샤르자에서 각각 열린 ‘한·두바이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과 ‘한·샤르자 B2B 포럼’에서 현지 기업인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모색했다. 특히 두바이상공회의소 및 샤르자상공회의소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두바이의 물류·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도 논의됐다. 메가젠은 최근 두바이공항프리존(DAFZ)에 물류센터를 구축하며 중동 내 신속한 공급망과 고객 대응 역량을 강화해왔다. 또 현지 법인 설립까지 추진하며 세계 100여 개국 수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덴탈 메디컬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메가젠은 향후에도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 등 고부가가치 기술 혁신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박광범 메가젠 대표는 “이번 경제사절단 참여는 메가젠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임을 보여주는 자리로, 현지 기관과 직접 대화하며 실질적 협력 기반을 마련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중동 시장의 성장성과 함께 아프리카 시장 확대까지 K-임플란트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공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직접 제조 및 개발한 제품의 기술력을 고객들이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환불 보장 신규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스템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제품 설치 후 2개월간 사용 후 불만족스러울 시 사유 불문, 100% 환불을 보장하는 ‘OneMill 5x Plus 품질 확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는 제품의 완성도와 기술력을 오스템이 직접 보장한다는 내용으로 고객들의 불안감까지 해소한다는 전략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OneMill 5x Plus는 서보모터 시스템을 활용해 오차범위 ±10㎛ 이내 정밀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마진과 표면 품질도 매우 뛰어나며 세멘리스, 모델리스 작업에 특화된 제품이다. 여기에 내부 강성 구조를 적용해 PMMA, 하이브리드 세라믹 디스크와 같은 단단한 소재를 가공할 경우에도 축 틀어짐 없이 안정적인 밀링이 가능하다. 공간 활용성과 사용 편리성도 장점이다. 우선 내장 컴프레셔를 적용한 모델로 외장 컴프레셔 제품 대비 공간에 대한 부담이 덜해 대기실이나 진료실, 쇼룸 등 원하는 곳에 전원 코드 하나만 있으면 설치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디스플레이 커버를 적용해 부진 및 소음을 이중으로 차단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탈착형 디스크 어댑터를 통한 빠르고 편한 소재 교환, 90도 가공 지원으로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엠브레져 형성에도 이점이 있다. 오스템의 전국적인 사후 관리 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다. 오스템은 전국 각지에 디지털 전문 인력이 상주하고 있어 문제 발생 시 48시간 이내 방문 및 원격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비와 출장비 역시 전국 어디에서 신청하더라도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현재 OneMill 5x Plus는 OneMill 시리즈 고객 대상 재구매 캠페인, OneMill 구매 시 소재 증정 100만원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구체적인 내용 및 중복 할인 등은 오스템 디지털장비PM팀(070-4871-0225) 혹은 영업 사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새로운 장비 도입 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불만족 시 환불을 보장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성능과 품질에 대한 절대적인 자신감을 갖고 파격적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만큼 실제 임상 환경에서 많은 임상가들이 오스템의 R&D 결정체 OneMill 5x Plus를 만나 봤으면 좋겠다”고 밝혔다.